[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올봄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에 등극한 영화 ‘승부’(감독 김형주)의 실제 주인공, 바둑계의 레전드 조훈현 국수가 16일(수) 오늘 오후 8시 45분 방송될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한다.

전체 박스오피스 1위 화제작 ‘승부’의 모티브가 된 바둑계의 레전드, 조훈현 국수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지난달 26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승부’는 조훈현 국수와 그의 제자 이창호 9단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 분)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조훈현 국수는 오늘 방송되는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자신이 쌓아 온 바둑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 이창호 국수와의 역사적인 사제지간 대결의 비하인드, 그리고 영화 ‘승부’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여기에 영화 ‘승부’에서 조훈현 역을 맡아 싱크로율 넘치는 열연을 선보였던 이병헌 또한 영화와 조훈현 국수에 대한 영상 인터뷰로 깜짝 등장해 조 국수를 든든히 지원사격한다. 이병헌의 깜짝 등장이 방송에 깊이 있는 재미를 더할 것이다. 실제 조훈현 국수와 놀라울 정도의 싱크로율을 보여 주었던 이병헌과 조훈현 국수, 두 사람의 이야기를 모두 담으며 어디서도 만나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인터뷰로 시선을 모을 ‘유퀴즈 온 더 블럭’ ‘승부’ 조훈현 국수, 이병헌 편은 오늘 밤 8시 45분 tvN에서 방송된다.
‘승부’는 멀티플렉스 3사의 실관람객 평점인 △CGV골든에그지수 97% △롯데시네마 평점 9.4점 △메가박스 평점 9.1점을 기록하며 꾸준히 호평 입소문을 모으고 있다.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가장 높은 평점이다.
한편 영화 ‘승부’는 최근 손익분기점인 180만을 돌파하고 200만 관객 돌파를 향한 장기 흥행 레이싱 중이다. 4주 연속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영화 ‘승부’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이데일리 & 이데일리TV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